곡성군이 4월 1일부터 가정에서 대형 폐가전제품을 버릴 때 수수료 없이 집안에서 편안하게 처리할 수 있는 무상 방문수거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대형 폐가전 제품을 버리기 위해서는 시간과 비용이 발생했다. 읍면 사무소를 방문해 폐가전제품의 크기 및 종류에 따라 일정 수수료를 납부해야했고, 자신의 집 앞까지 직접 폐전자제품을 내 놓아야 했다. 하지만 오는 4월 1일부터는 콜센터(1599-0903), 인터넷(edtd.co.kr), 카카오톡(ID weec)을 통해 신청하면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방문해 무료로 수거해 간다.

수거대상은 냉장고, 세탁기, TV, 에어컨 등 1m 이상 대형 폐가전제품이다. 컴퓨터, 청소기, 전기밥솥 등 1m 미만 소형 폐가전제품은 대형 폐가전제품과 동시에 배출할 경우 무상수거가 가능하다. 다만 원형을 훼손한 제품(냉장고 냉각기, 세탁기 모터훼손 등)은 수거 불가 품목으로 분류되어 현재와 같이 대형폐기물 배출 수수료를 읍면사무소에 납부하고 배출해야 한다.

군 담당자는 “폐가전제품의 배출 편의성을 높이고 불법처리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대형 폐전자제품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무상 방문수거 사업이 조속히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와 수거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