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주민 초청행사 및 재능기부활동 신청자 모집

담양군이 신규 귀농·귀촌인이 지역민과 상생하고 협력할 수 있는 교류활동을 지원한다.

군은 귀농·귀촌인 이웃주민 초청행사와 재능기부활동 등을 지원하고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귀농·귀촌인 이웃주민 초청행사 지원사업’은 귀농ㆍ귀촌인과 지역주민의 상호 교류 증진을 위해 귀농 ㆍ 귀촌인의 이웃주민 초청 화합행사 비용을 60만원씩 총 10세대에게 선착순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귀농귀촌자의 자택이나 마을회관에서 이웃주민들을 초청하는데 소요되는 레크레이션 강사료, 식비, 다과비, 기념품 제작비 등의 비용을 지원한다.

‘지역재능기부활동 지원사업’은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귀농·귀촌인이 보유하고 있는 재능(마을벽화그리기, 영정·가족사진촬영, 집수리, 공예교육 등)을 마을이나 단체에 기부하기 위한 활동비용을 세대 당 100만원씩 지원하는 사업이다.

접수는 주소지 관할 읍면 귀농·귀촌상담센터에서 받으며 기타사항은 농업기술센터(061-380-3437, 3447)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tc.damyang.go.kr/), 담양군귀농귀촌지원센터 (http://www.refarmdamyang.org/) 공지사항에서 보다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