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1개에서 1038개 질환으로 크게 확대

곡성군이 희귀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은 진단과 치료가 어렵고 의료비 부담이 커서 가계의 사회·경제적 어려움이 우려되는 희귀질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군은 2020년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 주요지침 개정에 따라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올해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 대상질환은 지난해 951개에서 1038개 질환으로 크게 확대돼 더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볼 전망이다.

신청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희귀질환자 산정특례에 등록된 건강보험가입자로 환자가구와 부양의무자 가구의 소득과 재산 지원기준을 만족하는 경우로 환자 또는 그 보호자가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신청서와 3개월 이내 발급된 진단서 및 가족관계증명서, 환자 통장사본, 장애정도 확인서류 등 구비서류를 갖춰 보건의료원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연중 수시접수가 가능하고 유효 기간은 2년이며 정기재조사를 통해 재등록이 가능하다.

보건의료원은 환자와 그 가족들이 의료비경감 및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희귀질환으로 신체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되고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