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갬(감)성, 힐링충만 농촌여행

 

곡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농촌관광 사업 공모에 ‘농촌관광은 곡성 여기愛’ 사업을 응모해 최종 선정됐다.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은 지자체와 지역 농촌관광 운영 주체들이 연계해 특색 있는 농촌 관광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사업 선정으로 1억2000만원(국비 6000, 군비 6000)을 들여 곡성 여기愛를 추진하게 된다.

곡성 여기愛는 지역 농촌체험휴양마을들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계절 농산물과 지역대표 가공 식품을 접목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기존에 운영되던 농촌관광 프로그램에 농산물 팝업스토어를 더하고 지역향토 음식 메뉴를 제공해 로컬음식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도록 하는 것이다.

여기에다 새로운 지역특화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함으로써 곡성만의 농촌 체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이를 통해 섬진강을 따라 분포된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지역의 환경과 문화적 특성에 맞는 농촌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농업 1번지’라는 전남의 이미지를 제고함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자연, 생태, 환경이라는 농업 및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생각이다.

군 관계자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만큼 농촌관광의 여건변화와 트렌드에 맞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농촌관광하면 ‘곡성 여기愛’를 떠올리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