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이 최근 개원 1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 대신 ‘사랑의 쌀 나눔’ 및 ‘헌혈증 기부’로 뜻깊은 창립기념일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임직원 모금운동과 헌혈증기부 운동을 진행하고, 성금모음으로 구입한 쌀 40포대를 여성긴급전화 1366전남센터에 기탁했다.

그리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혈액수급 어려움을 돕기 위해 직원들이 헌혈하여 모은 헌혈증 54개를 한국백혈병어린이 재단에 기부했다.

기탁된 쌀은 전남지역의 가정폭력·성폭력 피해여성 및 동반가족 지원에 사용되며, 지역 농가를 돕고자 전통시장에서 전남 쌀로 구매했다.

전남여성과 가족의 행복을 위한 전문기관인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작년 10주년 기념식에서 재단 비전을 선포하고 전남페미니즘대학, ACTED(교육+연극) 프로젝트, 22개 시?군 여성리더 간담회, 전남여성일자리 전략지도, 전라남도의회 성평등 열린 포럼 등 성평등 전남 실현을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안경주 원장은 “코로나19 위기를 지역사회와 함께 극복하고, 일상적 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정치적 참여 확대, 전남형 워라밸 실현, 젠더 기반 여성폭력의 완전한 종식을 통해 생명의 땅, 전남 행복시대를 전남도민과 함께 열어가겠다”고 11주년 기념사를 통해 밝혔다.

한편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를 대비하여 시설 이용에 필요한 사회방역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도민 대상 교육도 온라인 운영 및 하반기 연기 등 코로나19 대응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