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진숙)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확산 사태로 인해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을 위해 심리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사이버상담 영역 중 ‘가족’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파악된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청소년들은 비대면 강의와 친구들과 거리두기 등 평소와 다른 생활주기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끼고, 외출 자제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 우울감과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일상 복귀를 위해 7월 31일까지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운영하며, 청소년 대상 심리검사와 개인상담, 스트레스 관리 등 심리방역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진숙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 다양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팬데믹 현상을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윤선옥 군민기자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