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22일 초중고 학교장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청렴교육 및 학교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장 희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학교공간혁신 공개 학교에 다녀온 영상 자료를 시작으로 청렴 교육, 담양교육지원청의 학교 대상 사업 축소?조정 현황 및 교육지원활동을 안내하고 학교 행정업무 경감 및 교사가 수업 및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협의시간을 가졌다.

청렴 교육은 ‘FUN FUN하게 풀어가는 청렴이야기’라는 주제로 신영용(한국투명성기구 광주전남본부 사무총장)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사례중심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 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학교장 역할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김경수 용면초등학교 교장은 “관리자로서 학교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에 대해 경청하는 자세를 갖추고 코로나 19로 인해 피로도가 높은 학교 현장 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처음 가는 길, 새로운 도전을 하고 계시는 학교장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관리자의 관심과 배려로 모두가 행복한 학교 현장 문화를 조성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담양교육지원청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급별 학교장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학교 운영 및 다양한 분야의 지원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협의도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