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담양출신 도의원, 후반기 상임위 배정

 

곡성과 담양출신 도의원들이 후반기 상임위에 배정, 상생의 의정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담양 출신 박종원 도의원은 전남도의원이라면 가장 선호하는 농수산위원회(10명) 부위원장으로 농축산식품국, 해양수산국, 농업기술원, 해양수산과학원의 예산 결산 및 의안 검토와 진정 등 민원 처리, 상임위원회 현지활동 및 행정사무감사 업무를 처리한다.

또한 10명으로 구성된 의회운영위원으로서 의회운영에 관한 사항, 의회사무처 소관 사항, 회의규칙 및 의회운영과 관련된 각종 규칙에 관한 사항 등 1인 2역의 바쁜 후반기 의정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김기성 도의원은 안전건설소방위원회(9명)에 배정되어 도민안전실, 건설교통국, 소방본부 소관 상임위원회 회의 운영과 함께 예산 결산 및 의안 검토, 진정 등 민원 처리, 상임위원회 현지활동, 행정사무감사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독실한 카톨릭 신자답게 윤리특별위원장으로써 지방의원의 도덕성 및 품위유지를 위반할 경우 윤리위반 문제를 심사하여 처리하게 된다.

곡성 출신 이상철 도의원은 ‘한 구멍만 판다’는 각오로 안전건설소방위원으로 도민안전실, 건설교통국, 소방본부 소관 상임위원회 회의 운영과 함께 예산 결산 및 의안 검토, 진정 등 민원 처리, 상임위원회 현지활동, 행정사무감사 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

정옥님 도의원은 몸이 4개야 가능할 일을 할 정도로 누구보다 바쁜 후반기 의정활동이 기대된다.

10명으로 구성된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의회운영에 관한 사항, 의회사무처 소관 사항, 회의규칙 및 의회운영과 관련된 각종 규칙에 관한 사항을 비롯 조례안, 예산안, 청원 등 소관안건에 대한 검토보고 및 심사결과 보고, 위원회 소관사항에 관한 자료의 수집 · 조사 · 연구 및 소속위원에 대한 제공, 위원회에서의 각종 질의시 소속위원에 대한 질의관련 조사 · 수집 자료의 제공 위원회 의사 진행, 위원회 주관 공청회, 세미나, 간담회 등 운영, 기타 소속위원회 소관에 대한 사항을 처리한다.

또한 기획행정위(9명)에 배정되어 대변인실, 도민행복소통실, 인구청년정책관, 감사관실, 기획조정실, 자치행정국, 전남도립대, 공무원교육원, 전남개발공사, 광주전남연구원, 전남인재육성재단, 남도장학회에 대한 예산 결산 및 의안 검토는 물론 진정 등 민원 처리와 현지활동과 함께 행정사무감사를 하게 된다.

그리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20명) 위원으로 전라남도 일반 · 특별회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사,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심사, 전라남도 세입 · 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 · 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에 관한 업무에 대해 현미경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외에도 윤리특별위원으로 지방의원의 도덕성 및 품위유지 준수와 함께 위반할 경우 문제를 집중 심사 처리한다.

4명의 도의원들은 “도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소통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의정활동을 투명하고 건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일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異口同聲./정종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