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문화회관, 독서의 달 온라인 행사

곡성교육문화회관(관장 박정희)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장, 두 장 그리고 성장’을 주제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이벤트로 진행한다.

‘집 콕 독서 사진 공모전’은 가정에서 함께 독서하고 소통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집에서 책 읽는 사진을 접수받는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사서 권장 도서 목록인 ‘라이브러리 스타트 북’을 신청자 집으로 택배 발송하는 ‘딩동! 라이브러리 스타트 북 꾸러미입니다’를 운영한다.

이 외에도 ▲두 줄 책 추천 ▲책 이름 낱말 퍼즐 ▲어린이 독서퀴즈 등 코로나로 인해 도서관 이용이 제한된 이용자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곡성교육문화회관은 지역 경제 살리기에 보탬이 되고자 참여 우수자 및 당첨자에게 지역상품권인 곡성심청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정희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지친 요즘 회관에서 준비한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지역민이 조금이나마 일상에 활력을 느끼고 독서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독서의 달 행사는 곡성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http://gslib.jne.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곡성교육문화회관 문헌정보실(061-363-0672)로 문의하면 된다./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