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경영 역량 강화 학교장 영상회의 운영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은 최근 초중고 학교장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장 영상희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영상회의로 전입 학교장 소개 및 2학기 교육지원활동을 각 과별로 안내하고 교사가 수업 및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방안에 대 한 협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공교육과 대안교육의 상생 방안, 창의 융ㆍ복합 시설을 이용한 융합교육, 인문학 교육 등에도 관심을 가지고 추진할 계획과 함께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장애 인권 보호 관리자 연수도 이어졌다.

임봉애 담주초교 교장은 “담양에서 근무하게 되어 기쁘다. 코로나19으로 교육활동에 제약을 많이 받고 있지만 주어진 상황에서 학생들의 학습권과 건강을 보장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학생들이 하고 싶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항상 동행하며 함께 배우고 나누면서 어울릴 줄 아는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고 빛깔이 다채로운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다 함께하며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문화 조성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