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화삼 예비후보, 이개호의원 사무실 앞서 기자회견

최화삼 담양군수예비후보가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KBS뉴스를 통해 보도된 이병노 담양군수예비후보의 선거여론조사 조작 행위에 대해 당과 선관위 차원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최 예비후보는 “6월 1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에 출마할 민주당 후보를 가리기 위한 당내 경선을 불과 몇일 앞두고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면서 “지난 18일 KBS저녁뉴스에 이병노 예비후보가 휴대전화 요금 청구 주소지를 바꾸는 방법으로 선거여론조사를 조작하려 한 행위를 제보한 내용이 보도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보도내용에 따르면 이 예비후보는 광주시민인 조 모 씨에게 휴대전화 요금 청구 주소지를 담양으로 바꿔 당내 경선용 여론조사가 실시되면 자신을 지지해달라고 부탁하고 심지어 휴대전화 요금 청구 주소지를 어떻게 바꾸는지 방법까지 상세히 알려준다”며 “이런 은밀한 방법을 통해 여론조사가 왜곡되고 담양군민이 아닌 외지사람들이 개입해 민주당 담양군수후보를 뽑는 경선이 치러질 뻔한 사건을 용기있는 한 시민의 제보로 백일하에 드러나게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함께 최화삼 예비후보는 “뉴스에 등장한 이 후보는 최근에 금품살포 의혹으로 경찰에 입건돼 선거사무실과 자택 등에 압수수색을 당하고도 일말의 반성도 없이 뻔뻔하게 또 이런 사건을 벌였다”면서 “이번 KBS뉴스에 보도된 내용은 사실 수개월 전부터 지역사회에 소문으로 떠돌던 내용이 이번 KBS보도로 실체가 드러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최근 전라북도 완주, 장수, 순창, 익산 등 몇몇 기초단체에서 이와 유사한 사건이 벌어지면서 민주당 전북도당에서는 관련 후보들의 자격을 박탈시키는 등 강경한 조치를 취하고 경찰에서도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하고 “이렇듯 민주주의의 기본질서를 파괴하고 공명선거의 본질을 흐리는 불법 탈법 선거의 온상을 뿌리뽑고 강력한 응징과 처벌을 통해 ‘어떻게 하든지 당선만 되면 된다’는 막가파 식의 선거운동에 제동을 걸어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 예비후보는 민주당과 선거관리위원회, 그리고 담양군민에게 “이런 잘못된 방법으로 주민의 주권을 훔쳐서 자신의 욕심을 채우려 한 후보에게 더 이상 어떠한 관용도 베풀어서는 안된다”고 주장하고 “민주당은 철저한 진상규명을 통해 전북도당처럼 이 후보의 자격을 박탈해야 하고 선거관리위원회도 이 후보가 저지른 행위에 대한 선거법 위반여부를 조사해 위법사항이 드러나면 즉시 법적조치에 들어가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최 예비후보는 “담양군민여러분께서도 외지사람들을 담양군민으로 둔갑시켜 여러분의 주권을 훔쳐간 이런 후보에게는 절대 표를 주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린다”면서 “저는 남은 선거 기간동안 법과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다짐했다. /선거취재팀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