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대비 비상방역·응급진료체계 가동

2025-01-22     담양곡성타임스

곡성보건의료원은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감염병 예방과 감염병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비상방역 및 응급진료체계를 구축하여 적극 가동한다.

군은  감염병 등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연휴기간 동안 비상방역대책반과 응급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주민들의 의료 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최근 인플루엔자를 비롯한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는 상황을 고려해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 비누로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1일 3회 이상 환기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집중 홍보하여 방역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위험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면회객 등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긴급환자 발생시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대응방법을 안내하는 등 취약시설에 대한 방역체계도 한층 강화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설 연휴를 주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손씻기와 기침예절, 환기 등을 각별히 준수하고 65세 이상 고령층과 임신부, 12세 이하 어린이 등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분들은 반드시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받으시기를 거듭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설 명절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상세 정보는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응급의료포털, 곡성군 누리집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