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7개팀 참여, 대상 강민구 최우수상 김삼자 등 수상


담양군 ‘창평가요제’가 지난달 29일 창평전통시장 상설무대에서 개최됐다. 올해 처음 열린 창평가요제에는 서울을 비롯 광주와 대구, 곡성 등 전국 각지 37개 팀이 참가해 1부 예선을 실시, 17개 팀이 본선에 올라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담양지역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관객이 자리를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가요제에는 ‘천년애’를 열창한 강민구(51, 광주시 서구·사진)씨가 영예의 대상을 거머쥐며, 32인치 LED TV를 부상으로 차지했다.

또 최우수상은 ‘잡지마’를 부른 김삼자(52?곡성군 입면)씨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이나연(19?대구시 ‘무슨 사랑’)양 올라 세탁기와 진공청소기를 각각 부상으로 수상했다.

이들 3명은 이날 (사)21세기연합회 광주광역시지회(지회장 이종학)가 수여하는 가수인증서를 받아 본격 가수로서의 활동에 나설 수 있는 겹경사를 누렸다.

전정철 담양군의회 의장을 비롯 조홍천 담양군의회 부의장, 김창석 창평전통시장 상가번영회장, 정원실 창평농협조합장, 정찬섭 창평주민자치위원장, 신성호 문화체육과장, 황태호 담양군지역경제과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가한 가운에 성황리에 진행된 이날 창평가요제에는 유미랑, 주권기, 앙상블, 필리핀 5인조 곡예단, 배후, 전미자, 나승아 씨 등 지역 중견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창평가요제를 찾은 지역민들은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가할지는 몰랐다”며 “창평을 빛낼 수 있는 가요제로 발전했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외 수상자는 △장려상 조여리(창평 창평) △인기상 한금진(창평 해곡) △아차상 김지혜(서울 서초) 이동수(봉산 와우) 김용록(광주 서구)이다. /송윤정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