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서초 - 중국 공천차오소학교 국제교류학습 실시

담양 고서초등학교 학생들과 중국 공천차오소학교 학생들이 국적을 넘어 우정을 쌓아가고 있다.

담양군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시야를 넓히고 글로벌 비전을 심어주어 차세대 글로벌리더 양성을 위해 고서초등학교 학생과 중국 공천차오소학교 학생 간 지속적으로 교류학습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0일 중국 공천차오소학교 학생과 인솔교사 등 35명이 고서초등학교에서 환영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담양 및 광주일원에서 교류학습을 실시했으며, 지난 11일에는 담양군청을 방문해 간단한 환영식과 청사견학도 이뤄졌다.

교류단은 담양의 소쇄원을 비롯해, 가사문학관, 식영정 등 담양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담양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한 후 인근 광주의 국립박물관, 민속박물관, 광주 5·18 민주화거리 등 역사현장도 견학했다.

특히 양국의 학생들은 담양에 체류하는 전 일정동안 고서초등학교 학생들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통해 함께 생활하는 것은 물론 정보교육과 영어교육 등 합동 수업과 급식을 함께 하며 짧은 시간 동안 학생들 간의 깊은 우의를 나눴다.

군 관계자는 “역사적, 문화적으로 관련이 깊은 이웃나라 중국에서 온 학생들과 함께 생활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우호를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상호간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고 이해하며 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었다“고 전했다. /신동탁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