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 DOWN↓ Health UP↑ 프로젝트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오)은 여름방학을 이용 한달간 옥과초등학교와 옥과중학교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곡성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는 이번 프로젝트는 과체중이거나 건강증진에 관심있는 희망 학생들에게 몸짱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옥과중학교 체육관, 옥과초등학교 수영장, 옥과면사무소 헬스장 등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는 전문트레이너의 지도뿐만 아니라 건강 식단 편성, 주기적인 건강상태 점검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하루하루 달라지는 자신의 건강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전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프로젝트의 취지와 가정에서 지켜야 할 사항들을 안내하고 지역 사회의 시설을 이용함으로써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활동이다.

특히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 위주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아니라 식단, 수영, 배드민턴, 탁구, 달리기, 요가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운동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방학은 학생이 혼자서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시간이다. 다양한 움직임 및 체력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여름을 보내고 자율적인 생활태도와 자기주도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몸짱, 마음짱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