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FUN! FUN! 송강 문학 한마당’ 및 가사문화스토리텔링대회 참가자 모집


2013년 담양군 생생문화재사업 ‘송강정철의 자취를 따라가는 생생가사체험’ 제5회 프로그램이 ‘FUN! FUN! FUN! 송강 문학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담양군이 주관하고 담양문화원이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송강문학의 산실 식영정 탐방을 시작으로 가사문화누정스토리텔링대회, 담양가사문화퀴즈골든벨, 시낭송 및 시노래 부르기, 비보이 및 생태 노래 가수들과 함께 하는 춤과 음악 한마당 등 다채로운 가사문화체험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난 4월부터 매달 1회씩 4차례에 걸쳐 성황리에 개최된 프로그램에 이어 9월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릴 제5회 프로그램은 전국의 학생 및 일반인 가족, 관광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현재 담양문화원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또한 금번 프로그램에는 가사문화스토리텔링대회가 함께 개최되는데, 본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희망자는 9월 23일까지 예선원고를 접수해야 한다. 당일 가사문화퀴즈골든벨과 가사문화스토리텔링대회의 수상자에게는 푸짐한 상금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생생 문화재 사업'은 지난 2008년부터 문화재청 주관으로 문화유산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와 의미들을 문화콘텐츠로 활용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의: 담양문화원 전화 061-383-6066, 010-4622-2780 /양상용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