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소외가정 통합사례관리 등 9개사업 운영

담양군이 군민 맞춤형 복지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올해 다양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추진한다.

담양군은 연령별, 가구별로 다양한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프로그램 운영으로 군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소외가정 통합사례관리 등 총 9개의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국가 차원의 일방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이 아닌 지방자치단체 스스로 지역사회의 실정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발굴,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국도비와 군비 등 총 6억23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운영되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선택형 사업인 ?서비스 소외가정 통합사례 ?아동정서발달 지원 ?고령자를 위한 라이프코칭 ?재가장애인 맞춤형 건강증진 ?노인맞춤형 운동처방 ?판소리 건강 100세 추임새 ?몸짱 마음짱 노후건강 프로젝트서비스 7개 사업과 담양군 자체 개발 프로그램인 ?결혼이주여성 활용 영어학습 ?아동부적응 행동치료서비스 2개 사업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여 많은 주민들이 보편적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아울러 사회서비스 시장 형성 및 일자리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참여 신청은 연중 수시로 접수하고 있으며, 서비스 제공을 희망할 경우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실 복지기획담당(☎380-330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