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동초등학교(교장 백인기)는 20일 오전 10시 강당에서 학부모와 전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총회를 개최했다.

10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설명회는 2015학년도 학교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가 이뤄졌으며 새 학년부터 시작되는 도지정 연구학교(사회과교육)와 SW교육 선도학교의 구체적인 운영계획과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소개를 했다. 또한 학부모 학교폭력 예방교육,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과 급식에 대한 안내 등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 새롭게 운영되는 담양동초등학교만의 특색 교육활동인 청죽예향 프로그램,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위한 학습장 쓰기, Together in Book 독서 프로그램은 많은 학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2015학년도를 운영할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선출 및 학부모 총회가 열렸으며, 각 교실에서는 학부모들과 담임교사와의 1대1상담이 이뤄졌다.

5학년 학생을 둔 한 학부모는 “이번 학교설명회를 통해 학교교육 활동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어 학교를 더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교장 선생님과 여러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에 고마움을 느꼈다”고 말했다. 

백인기 교장은 "2015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와 가정 간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화합의 교육공동체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담양동초의 더 큰 발전을 위해 교육활동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