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소방서(서장 김도연)는 기존 방호구조과 사무실에서 운영하던 민원실을 확장 이전해 보다 질 높은 소방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 2층 방호구조과에 있던 민원실은 공간이 좁고 민원인의 방문 등에 불편함이 있어 같은 층에 별도 공간을 마련해 아늑한 분위기의 민원실을 확장 이전함으로써 민원인의 방문이나 업무처리가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민원실에서는 소방건축, 다중이용업소, 위험물 등 소방업무 전반에 대한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하게 되며 민원인은 소방민원처리에 어려움이 있거나 궁금한 사항을 전화(소방민원실 380-0837~8) 또는 방문을 통해 친절한 1:1 멘토링 상담 서비스로 해결할 수 있다.

이정호 소방민원팀장은 “가정에서도 신청이 가능한 소방민원센터(온라인)운영과 더불어 소방서를 직접 찾는 민원인을 ‘가족처럼’, 신청하신 민원은 ‘내일처럼’ 해결해 드린다는 마음가짐으로 신뢰받는 소방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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