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은 6월 황금연휴를 맞아 오는 3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천문대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천문학습을 통한 호기심과 탐구심 배양을 위해 ‘곡성섬진강천문대 사이언스 톡!톡! 행사’를 개최한다.

과학체험행사는 곡성섬진강천문대를 방문하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과학체험 키트는 선착순 배포된다.

행사 주요내용은 우주를 연구하는 간이 망원경을 만들어 보는 ‘우주를 보는 눈’과 빛의 원리를 이해하는 자외선의 영향을 받아 색이 변하는 ‘자외선 비즈팔찌 만들기’, 헬륨가스를 이용한 목소리 변화를 체험해 보는 ‘진동 보이스’ 자신의 탄생별자리를 알아보는 ‘PS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실생활 과학현상이론에 대한 직접 체험이며, 가족구성원과 함께하는 과학적 탐구활동을 통해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또한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는 섬진강변의 깨끗한 자연 환경적 요인으로 타 지역보다 정밀도와 선명도가 뛰어난 천문관측이 가능하며, 6월의 황금 연휴 기간 동안 곡성기차마을의 장미향기와, 섬진강 레일바이크 등 섬진강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곡성으로 여행을 추천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star.gok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문의는 천문대 전화 (061-363-8528)로 문의 하면 자세한 안내가 된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