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점화 정민제 김중연 최윤경 이동훈 영예

 

창평면(면장 조용상)은 지난 12일 이웃 간 사랑을 실천하고 마을 일에 솔선수범하는 주민을 칭찬하기 위해 설치한 '칭찬 게시판' 운영 결과 5명을 선정해 칭찬상과 후원받은 소정의 물품을 증정했다.

창평면에서는 깨끗하고 안전한 주민들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 주민이 참여하는 문화조성 운동의 일환으로 ‘창평인의 10대 자랑거리’를 추진하고 있다.

창평인의 10대 자랑거리는 주정차 질서 지키기·들녘 청결히 관리하기 등 기초 질서 확립부터 이웃 간 나눔과 칭찬 문화 확산 등을 통해 같이 살고 싶은 창평 만들기에 일조하는 주민 참여 문화 조성 운동이다.

칭찬게시판은 10대 자랑거리 중 ‘칭찬 고을 창평 만들기’의 일환으로 이웃 간 사랑을 실천하고 마을일에 솔선수범하는 주민을 칭찬하는 게시판을 지난 6월부터 관내 다중시설 5개소(면사무소, 농협, 우체국 등)에서 운영했다.

그 결과 조점화씨(유곡리)가 좋은 마을을 만들고 싶어하는 남 다른 열정을 바탕으로 친절한 미소와 따듯한 마음을 아끼지 않아 만나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것을 인정받은 것을 비롯 정민재 창평고 학생(3학년)은 인사성이 바르고 성품이 착해 칭찬을 받은 것이 헛되지 않았음을 스스로 입증했다.

또한 김중연 창평 1리 마을자치회 총무는 마을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소통을 잘하며 깨끗한 주변 환경 조성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왔으며 최윤경 창편농협 직원과 이동훈 창평축협 직원은 고객에게 항상 친절하고 미소를 잃지 않는 자세를 주민들로부터 인정받아 칭찬상의 주인공이 됐다.

조용상 면장은 “이웃 간 배려와 긍정의 창평 만들기 문화 확산을 위해 칭찬 게시판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며 “앞으로도 마을 하천 쓰레기 수거 활동, 창평의 대표설화 및 구전 발굴, 어르신 및 중장년 활력 프로그램 운영 등 창평인의 10대 자랑거리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윤선옥 군민기자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