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문화회관(관장 박정희)이 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봄학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봄학기 프로그램은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운영하는데, 대면 강좌는 학생대상의‘신나는 영어동화’, ‘ITQ 파워포인트 자격증반’성인대상의‘수묵담채화’강좌이고, 비대면 강좌는 학생대상의‘생각톡 독서놀이’, 성인대상의‘정리수납전문가(2급)’강좌다.

접수기간은 3월 14일까지며, 운영기간은 3월 23일부터 6월 26일까지이다.

곡성교육문화회관의 봄학기 강좌는 2월초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생교육강좌 선호도 조사를 반영해 학생대상 영어 강좌와 성인대상 요리 강좌를 신설했다.

직장인을 위한 야간 강좌를 신설해 달라는 이용자 요구를 반영해 평일 야간에‘정리수납전문가(2급)’과정을 개설했으며, 곡성 관내에 컴퓨터 학원이 없어 컴퓨터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중학생들을 위해 ‘ITQ 파워포인트 자격증반’을 운영한다.

또한 공공도서관간 협력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곡성교육문화회관, 장흥·해남공공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이 협약하여 공동으로 강좌를 운영한다. 협약 강좌는 유아, 학생, 성인대상 3개 강좌로 3월 6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회관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작년 2월 이후 대면 강좌를 운영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 봄학기부터는 조심스럽게 대면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면서 “1년 만에 운영되는 이번 대면 강좌에 학생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숙영 군민기자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