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염소의 소비확산과 창의적인 흑염소 요리법 개발을 위해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이 개최한 ‘제1회 흑염소 요리 경연대회’에 전남조리과학고 재학생 59명(18개팀)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흑염소 고기의 특유 냄새인 노린내를 잡고 가정에서 쉽게 조리 할 수 있는 흑염소 김치찜을 비롯해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볼법한 비주얼과 맛을 가진 창의성이 돋보이는 열여덟 가지 흑염소고기 요리법을 선보였다.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흑염소 고기 안에 검정깨를 넣어 고소한 맛을 살린 프랑스식 감자 계란전인 ‘안나 포테이토를 곁들인 검정깨 롤라드’ 요리를 선보인 최태원, 강현재, 이소연, 송시은 학생팀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어 최우수상은 ‘깻잎 젤리와 된장 퓨레를 곁들인 목심 한방 롤라드’ 요리를 선보인 강민형, 이은교, 이현구 학생팀이, 우수상에는 ‘토마토 브라운소스와 흑염소 비프웰링턴을 곁들인 매시 포테이토’ 요리를 선보인 강민성, 김소영, 박준용, 김보영 학생팀이 각각 선정됐다.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은 경연대회에 참가한 팀의 요리법을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수상한 팀의 요리는 향후 협업을 통해 밀키트 등 다양한 제품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김향선 군민기자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