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이 내년 시행되는 고향사랑 기부제를 앞두고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답례품 공급업체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담양군 관내에 사업장을 둔 사업체로서 답례품으로 선정된 품목을 생산·제조 또는 공급할 수 있고, 서류 접수까지 통신 판매업 신고를 마친 업체여야 한다.

모집 대상 품목은 18종으로, △쌀 △한우 △떡갈비 △전통주 △한과 △쌀엿 △장류 △죽순 △방울토마토 △토마토 △멜론 △샤인머스캣 △블루베리 △단감 △죽세공품 △차류(대잎차 등) △누룽지 △담양사랑상품권 △관광문화상품이다.

군은 판매 실적, 고향사랑 기부제 사업목적과의 부합성, 안정적 공급 체계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18개 품목의 답례품 업체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담양군청 홈페이지(http://www.damyang.go.kr/) 고시 공고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향사랑 기부제의 답례품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담양군청 참여소통실 대외협력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병노 군수는 “고향사랑 기부제에 동참할 답례품 업체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담양을 대표하는 특색있는 답례품 발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를 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