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사전 점검, 불편 최소화

담양군은 설 연휴 기간 민원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 사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 무인민원발급기의 보안상태 및 유지보수 현황, 시스템 작동 및 관리상태 등 전반적인 운영사항에 대해 점검한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담양군청 민원실과 12개 읍ㆍ면사무소, 담양농협 본점 등 총 14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주민등록등본 등 119종의  발급 서비스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도 민원 발급이 가능하다. 행정서비스 통합포털 ‘정부24’에서 본인확인 (공인인증서)을 통해 24시간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가족관계 관련 민원서류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중 각종 증명서 발급으로 인해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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