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생산 교육 및 평가회 개최

월산으뜸딸기협의회(회장 이상남)는 지난 22일 담양농협월산지점에서 고품질 딸기 생산 교육 및 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범진 담양농협장을 비롯 동산작목반(반장 이재범), 도개작목반(반장 허관철), 월송작목반(반장 이문태) 등 딸기 재배 농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기술 재배 교육 참여는 물론 농협사업 이용실적과 유통업체 지적사항 개선에 노력한 동산작목반이 최우수작목반상을 수상했으며 이상남(동산), 김정숙(도개), 박희정(월송) 반원이 다수확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서동균 농협청과 경매사와 김문겸 중앙청과 경매사가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해 작목반원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은 물론 딸기 생산 재배 방법과 유통단계에서 제값을 받는 꿀팁을 작목반원들에게 아낌없이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김범진 조합장은 “딸기는 햇빛으로 광합성을 오래 해서 당 성분을 많이 저장해야 맛이 좋아진다. 월산의 좋은 토질과 적합한 기후 덕분에 달콤한 향과 높은 당도, 단단한 과육 등을 자랑하는 고품질 월산 으뜸딸기가 탄생되고 있다” 며 “월산 으뜸딸기의 명성을 이어가는 동시에 판로 확대에 두 팔 걷고 나서 내수 가격 지지와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