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 오전 10시 30분 담양종합체육관

장애우들의 단합을 증진하고 복지사회를 앞당기기 위한 ‘제17회 담양군장애인한마음대축제’가  오는 11월 8일 오전 10시 30분(기념식 11시) 담양종합체육관에서 열린다.

담양군장애인협회(회장 여운복, 사진)는 4,000여 담양군 장애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음과 마음을 더하는 좋은 자리가 될 이날 행사에서 힘든 생활 속에서도 굳세게 살아 온 장애우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또 장애인 복지를 위해 도움을 준 개인과 단체에 공로패와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난타(빛고을공동체)와 수화공연(담양군사회복지사협회 동아리)이 진행되고 2부 순서로 한마음대축제 및 장기자랑 순서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부대행사로는 담양소방서에서 마련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및 소화기 사용법 체험장이 운영되고 국민연금북광주지사에서는 장애등급 심사 및 장애인 활동지원 상담, 노후설계서비스 제공 및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상담을 실시한다. 또 전남편의시설지원센터에서 장애인편의시설에 관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한일의수족에서는 장애인 보장구 상담서비스와 전동휠체어스쿠터, 일반휠체어, 의수족보조기, 장애인구두 등을 점검 수리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여운복 담양군장애인협회장은 “이번 대회를 4,000여 장애우는 물론 군민 모두의 사랑이 넘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