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은 민관산학이 함께 유기적 네트워크를 수립, 지방소멸위기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기금사업 전략과제 및 계획수립과 관련한 의견수렴을 위해 지방소멸대응 추진체계 제5차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13일 개최된 이 회의에는 곡성교육지원청, 전남과학대학교, NH농협, 금호타이어, 민간단체 등 작년 11월 출범한 민관산학 협력단 실무협의회 위원과 군수, 부군수, 곡성군 간부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2023년도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지난 2022~2023년도 기금사업 추진현황과 지난 11월 최종 확정된 2024년도 곡성군 지방소멸대응 투자계획 등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다가올 한 해를 준비하며 내년도 진행될 지방소멸대응 추진체계 전략회의 운영계획과 기금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지방소멸대응 추진체계 간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했다.

이상철 군수는“지난해 지방소멸위기를 다 함께 극복하고자 출범한 민관산학협력단이 올해 5번의 전략회의를 통해 정기적으로 만남을 가지며 순항하고 있어 너무나 기쁘게 생각한다”며,“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 사람이 머무르고 찾아오는 매력곡성을 만들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하신 위원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관심을 종합해 더 좋은 정책 수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곡성군은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기초계정 112억 원을 확보하였으며, 전라남도 광역계정 90억 원 까지 포함하면 총 202억 원으로 도내 최다 금액을 확보했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