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은 최근 담양 관내 초등학교 1학년 입학을 앞둔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를 초청해 ‘꿈꾸는 1학년! 행복한 학부모!’를 만들기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금성초등학교 노순애 교감선생님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전반적인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 입학 전 준비해야 할 주요 내용, 우리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맞는 부모의 역할 등 입학을 앞둔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님께 실질적이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예비 학부모님이 학교생활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 올바른 생활습관과 공부습관 형성 방법 등 평소 자녀교육에 대한 어려움과 해결 방안 등을 함께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며 학부모로서의 자녀교육 역량을 높였다. 

또한 글로벌시대에 이중언어교육의 필요성과 다문화가정에서 부모의 생각과 역할 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강점을 키워줄 수 있기를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학교 수업은 잘 따라갈 수 있을지? 두려운 마음이 많았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아이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경애 교육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 생활을 누리고, 우수한 글로컬 인재로 성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김고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