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을 대표하는 쌀 ‘백세미’를 앞세워 농촌농협의 롤모델로 자리잡고 있는 석곡농협이 지난 25일 석곡농협 본점 2층 회의실에서 기흥농협과 상호교류 및 우호 증진 협력을 위한 도농상생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박성덕 농협전남지역부본부장, 서나숙 농협곡성군부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이번 자매결연 협약식에서 석곡농협과 기흥농협은 도농상생협력을 위한 교류를 약속했으며 상호간 우호적 관계를 유지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기흥농협은 석곡농협에 도농상생 지원금 1천만원을 전달했으며, 체결식 이후 석곡농협 백세미 방앗간과 곡성기차마을을 견학하며 두 농협간의 유대감을 키워나갔다.

기흥농협 한규혁 조합장은 “도시농협과 산지농협이 상생하기 위해 두 농협이 하나 되어 도농교류를 더욱 활성화함으로써, 농업·농촌·농업인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유기농 쌀 ‘백세미’가 전남을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석곡농협 한승준 조합장은 “이번 기흥농협과의 자매결연은 석곡농협이 한걸음 더 발전하는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촌경제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석곡농협은 부산 명지농협, 동대구농협과의 자매결연에 이어 이번 기흥농협과 자매결연을 맺으며 도농상생교류와 농촌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