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녹색성장 곡성 로컬푸드시스템 개발,구축 및 활성화포럼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의장 박성수)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08년도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연속 3회 선정 되는 영예를 안아 국비 65,000천원의 지원을 받게 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남도내에서 1차 심사를 거쳐 우수 4개 과제를 선정, 한국산업기술재단에 제출됐으며 지난 5일 1차 심사를 통과한 전국 45개 과제 중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가 응모한 ‘로컬푸드시스템 개발·구축 및 활성화 포럼’ 등 37개 과제가 최종평가에서 선정 됐다.

곡성군이 제출한 로컬푸드(Local Food) 운동은 지역에서 나는 제철 먹거리를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운동으로 세계 각지에서 날아드는 국적불명의 식품 홍수시대에 농산물의 이동거리를 최대한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통비용을 줄여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농산물 운송거리를 줄임으로써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화석연료 감축할 수 있어 저탄소 녹색성장의 대안으로 로컬푸드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는 사회적으로 관심이 많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대안으로 로컬푸드 시스템 개발·구축 및 활성화 포럼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기사제공 곡성군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