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재료와 곁들이 음식까지 20% 할인
곡성군이 김장철을 맞아 12월 10일까지 곡성몰에서 ‘정(情) 담은 김장 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김장 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취지로 절임배추와 김장용 배 등 핵심 재료는 물론 김장김치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곡성 삼겹살·한우, 곡성 쌀로 만든 막걸리까지 다양한 품목이 준비돼 있다.
할인 혜택은 곡성군 할인 10%와 입점업체 자체 할인 10%가 합산돼 최대 20%까지 적용되며 곡성무지개, 통명산솟대마을, 곡성축협, 시향가, 가시버시농원 등 5개 업체가 참여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1인당 2매의 할인쿠폰이 지급되며 쿠폰 1매당 최대 3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예산 소진 시 기획전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군은 기획전을 통해 김장 재료부터 김장 후 가족 식탁용 식품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면서 농가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곡성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 제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곡성몰 관계자는 “김장은 한 해의 식탁을 책임질 김치를 준비하는 큰 행사다. 엄선한 신선한 재료들이 소비자들의 김장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양곡성타임스
webmaster@dgtime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