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군수 조형래)은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섬진강변 곡성군 청소년야영장과 곡성섬진강천문대 일원에서「2008 곡성 섬진강과학축전」을 개최한다.

‘과학의 힘! 세계로 가는 곡성’을 주제로 곡성군과 곡성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천문연구원이 후원하는 이번 지역과학축전은 지역특성을 살리며 주민들에게 과학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곡성 섬진강과학축전은 기존의 지역과학축전이 시·도 단위의 지자체에서만 개최된데 비해 올해 처음으로 군 단위 지자체에서 개최되며, 3일간 최신장비를 이용한 가상우주체험과 손가락 화석 만들기를 비롯한 18개의 과학 체험 프로그램, 유비쿼터스 과학관을 비롯한 3개 전시 프로그램, 과학자와의 만남 등 여러가지 특별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양한 실험과 체험을 통해 과학적 상상력을 키우고 미래의 꿈을 일구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10월 4일 저녁에는 별자리 강의와 이동천문대, 다양한 종류의 망원경을 통해 섬진강변에서 가을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섬진강 별 축제가 개최된다.

무한한 우주의 꿈을 심어주며 21세기 미래 한국을 이끌고 나아갈 꿈나무를 키워 줄 이번 과학축전에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참여가 예상되며, 곡성섬진강과학축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과학축전 홈페이지 (http://www.gss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사제공 곡성군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