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은 전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7일까지 매주 1박2일 일정으로 총 10회에 걸쳐 ‘위기극복을 위한 변화와 창조’를 주제로 공무원 전문능력향상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으로 인한 업무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서별로 각 회차에3~5명내외로 50여명씩 총 520여명 공무원에 대해 실시하며 제1회차 교육은 지난 3월 31일부터 4월1일까지 곡성군 오곡면 소재 심청이야기마을에서 48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사진)

이번 교육은 변화와 위기를 인식하고 이에 대한 대응전략과 창조적인 조직문화 육성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교육내용으로는 소통, 변화관리, 서비스마인드, 성과관리, 문제해결 등 5가지 주제로 해당 분야 유명 강사을 초빙하여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군 관계자(인사여론 배인선 담당)는 공무원 교육을 그동안 타 지역에서 실시해 왔으나 곡성군에도 타 지역의 시설에 못지않은 연수시설을 갖춤으로써 공무원 교육뿐만 아니라 각급기관사회단체의 워크숍등을 개최하여 심청이야기마을을 보다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타 시군 우수사례 등을 벤치마킹하여 우리군 실정에 맞는 시책을 개발하는 한편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성재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