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선관위, 입후보 안내 설명회
담양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1일 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담양 봉산 금성 대전 고서 월산농협장 선거 입후보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안내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입후보 안내설명회는 입후보예정자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후보자등록 신청요령, 선거운동방법 및 선거운동 위반행위 사례예시, 기타 선거사무일정 등을 안내한데 이어 공명선거에 관한 협조요청 등을 당부했다.
또한 2월 2일 실시하는 담양 봉산 금성 대전 농협장 선거의 주요일정과 2월 4일 실시하는 고서농협장, 3월 30일 치르는 월산농협장 등 6개 농협 후보자등록에 관한 사항, 선거운동방법, 금지·제한되는 선거운동, 주요위반사례, 기부행위 제한 등에 대하여 상세히 안내하여 입후보예정자 등의 이해를 도모 했다.
특히 후보자등록신청서를 잘못 작성하거나 제출해야 할 서류 중 일부가 누락되어 후보자등록을 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후보자 등록신청에 앞서 후보자등록서류 등을 사전에 검토키로 했다.
그리고 이번 선거에서는 농협 정관에서 정한 방법외의 선거운동은 허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한데 이어 공직선거와 마찬가지로 금품 음식물을 제공받았을 경우에도 받은 금액의 일정금액에 해당하는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조합원들이 원하지 않는 금품 등을 제공받아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가 없도록 주의해 줄 것을 촉구했다.
담양군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조합장 선거는 6월 2일 실시하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실시되는 선거인만큼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되도록 안내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불법선거운동행위에 대해서는 정해진 법규에 따라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담양농협장에 뜻이 있는 이재구 조합장과 박이환 前 전무, 국승근 前 전무, 김성식 前 용면농협장을 비롯 봉산농협은 구점림 조합장, 진재명 감사, 이병섭 前 이장단장, 김병윤 前 주민자치위원장, 대전농협장에 이재곤 조합장, 하정호 前 조합장, 정한호 前, 주민자치위원장, 금성농협장은 박만선 조합장, 양용호 前 전무, 최현철 와룡사슴농장 대표, 정철원 금성건설 대표, 조기봉 금성1구 이장, 고서농협장은 이하섭 조합장, 조임진 前 전무, 조해근 前 군의원, 정규택 前 남면농협장, 월산농협장은 국인홍 조합장, 윤종섭 前 전무가 참석했다./정종대 記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