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미숙)는 지난 9일 군민회관 대강당에서 허남석 군수, 이상철 군의회의장 및 의원, 각 기관단체장 및 여성단체회원, 여성 이장 등 약 6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15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사진)

올해로 15번째 맞이하는 여성주간의 주제는 ‘일과 생활이 조화롭고 여성, 가족,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로 우리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함께하는 평등사회가 범국민적 여성주간행사를 통해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이 됐다.

먼저 대회사를 통해 이미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녹색생활실천과 관련 한 가정 탄소 1톤 줄이기에 여성이 주축이 되어 끊임없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기념식에 참석한 허남석 군수는 “여성이 남성과 똑같은 기회를 갖고,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여성권익증진과 군 발전을 위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모범여성 6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제15회 여성주간을 축하했다.

이상철 곡성군의회의장은 “소외받는 계층, 모자세대, 다문화가족 등 어려운 가운데서도 말없이 생업을 꾸려가는 여성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성주간기념행사를 축하했다.

한편 2부행사로 진행된 축하공연에는 유지나, 김유성 등 유명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져 여성단체회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주성재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