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은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독거노인 및 저소득 주민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삼기면 농산물단순가공공장에서 실시한 김장나누기 행사행사는 순수 자원봉사단체인 디딤돌봉사단 회원 250여명이 참여했다.

군은 그동안 관내 단체에 위탁해 실시해 오던 김장지원사업을 작년부터 관내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실시하고 있으며 봉사자들의 참여도도 높다.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으로 담가진 김장김치는 총 2500포기로 자원봉사자들은 읍면사무소 차량을 이용해 관내 어려운 가정을 직접 방문해 나눠주고 안부도 살폈다.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세대는 부자가정 20세대, 기조세대 및 저소득 층 348세대, 장애가정 132세대로 총 500가구다.

김장지원사업에 처음 참여한 자원봉사자 주영자(곡성읍 죽동리) 씨는 “힘은 들었지만 여러 봉사자들과 함께 하니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며 “김장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봉사도 하고 정도 나누고 또 군정에도 참여할 수 있어 보람찼다”고 밝혔다.

행사장을 방문한 허남석 군수는 “올해는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어느 해보다도 따뜻한 겨울이 될 것 같다”며 “자원봉사자의 참여는 단순한 김장행사가 아닌 지역사회의 복지문제를 민-관이 합동해 인적, 물적 자원을 동원해 함께 해결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4월 회원 350명으로 발대식을 가진 곡성 디딤돌봉사단은 곡성 장미축제 등 축제를 지원하고 평상시에는 불우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만들어진 봉사단체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