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식)은 28일 우리 모두의 희망인 행복한 삶, 꿈과 끼를 키우는 ‘담양교육 2014’ 설명회를  실시하고  각급학교의 학교교육과정운영에 대한 역량을 다졌다.

이날 설명회는 관내 초·중·고 학교장 및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담양교육의 방향과 주요교육활동 추진계획을 안내하고 중점교육활동 및 특색교육활동의 과제를 공유함으로써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교육의 길을 열었다.

중점교육활동으로는 배려와 나눔의 효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학습장 바르게 쓰기와 외국어 의사소통능력신장, 그리고 청죽골 방과후드림스쿨을 통한 실력담양 구현, 특색교육활동인 대나무악기 연주를 통한 바른 인성함양으로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삶의 터전을 담양교육에서 찾아가는 길라잡이 시간이 계속 이어졌다.

이에 따라 각급학교에서는 담양교육의 방향을 학교교육과정의 지도목표와 내용으로 수용하여 교수·학습과정에서 학생행동이 바람직하게 변용되도록 힘쓰고, 담양교육지원청에서는 지원중심의 교육행정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부단히 애쓰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설명회 뒤에 이어진 만찬 간담회 자리에서 박인식 교육장은 2013.교육지원청평가결과 최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된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 앎을 삶으로 이끄는 행복한 담양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