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전 민주당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9시 순천시 왕지동에 위치한 서갑원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지방의원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유성엽 국회의원과 함께 지난 개소식에 이어 곡성, 순천을 두 번째 방문해 지방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서갑원 후보 선거지원을 독려했다.

이 자리에서 서갑원 후보는“박근혜 대통령은 예산과 인사뿐만 아니라 공무원을 경질하거나 문책함에 있어서도 호남을 무시한다. 세월호 참사, 유병언 검거는 대통령이 직접 지시하고 챙긴 일인데 이 모든 책임을 우리 지역 출신 경찰 인사들에게만 묻는 것은 부당하다”고 말하고 “이러한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운영 마인드를 그대로 따르는 새누리당 이정현 후보를 우리 곡성순천에서 당선시킨다면 박근혜 대통령에게 세월호 참사에 대한 면죄부를 주고 표창장을 주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호남을 아직도 무시한다. 탕평인사 차원에서 총리는 호남에게 준다더니 약속을 어겼다. 장관도 호남출신은 노동부 장관 1명뿐이다. 국회의원 의석수에서도 우리 광주?전남이 다른 지역과 비교해 현저하게 부족한데 여기 곡성?순천에서 새누리당에게 국회의원을 넘겨줄 수 없다 ”고 말했다.

전북 정읍이 지역구인 유성엽 국회의원은 “우리 지방의원님들께서 새정치민주연합에 대한 서운한 마음도 가지고 계실 수도 있으나 우리 모두의 뿌리는 새정치민주연합이다. 선당후사하는 마음으로 서갑원 후보를 꼭 당선시키고 다 같이 힘을 모아 새정치민주연합을 개혁하자 ”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