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16~17일 이틀간 옥과초등학교. 곡성중앙초등학교, 옥과중학교, 곡성중학교 정문에서 등·하교시간에 ‘안전최고! 교통안전, 시설안전, 학교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라는 슬로건으로 학교폭력 캠페인 및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신학년, 신학기를 맞아 교통안전 취약지역 및 학교 시설 안전 점검과 학교폭력 및 위기상황 사전 예방,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 곡성교육지원청, 곡성군청, 곡성경찰서,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4개교 학교 교직원들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 어깨띠를 두르고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요령이 담긴 전단지를 학생들에게 나눠 줬으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특히, 곡성교육지원청은 휴대용 물티슈에 학교폭력에 대한 대처요령을 인쇄하여 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정기식 교육장은 “안전한 학교, 학교폭력없는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노력, 적극적인 협조체제 유지로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곡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관내 초·중·고등학생 등?하교시간에 맞춰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주변 교통안전 점검ㆍ단속’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