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소방서는 응급환자 발생시 혼자서 신속하게 대처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계설된 'U-119안심콜‘ 서비스 시민들의 등록을 권유하고 나섰다.

U-119 안심콜이란 질병자, 장애인, 독거노인, 나홀로어린이, 외국인,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계층의 ‘맞춤형 응급처치 서비스’로 주소와 질병정보를 안심콜 홈페이지에 미리 등록하면, 응급상황 발생 시 119신고를 하면 구급대와 보호자에게 환자정보가 자동 통보되어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로 시민의 삶과 질을 높일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청 가능하고, 소방방재청 유비쿼터스 홈페이지 포털사이트 (http://u119.nema.go.kr)에 직접 등록하거나 가까운 119안전센터에서도 신청을 받고 있다.

옥과119안전센터(센터장 이정주)는 “아직 안심콜서비스를 알지 못하는 시민이 많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이 신속한 구급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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