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와 연계 - 섬진강기차마을 등 탐방

 
곡성군은 전라남도와 연계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전국 여행사대표와 수도권 여행사 관계자 20여 명을 초청,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을 비롯해 여수·순천 등 전남도 동부권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는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에는 전국 여행사 한대현 대표를 비롯 수도권 여행사 20여명이 참여했다. 팸투어단은 올해 하반기와 내년 국내외 관광객 모객을 위해 사전에 유명 관광지를 탐방했으며, 이를 통해 수학여행단 및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관광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날 한대현 회장은 “관광은 움직이면 보이고 움직이지 않으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끊임없이 움직이면서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곡성은 곡성섬진강기차마을, 섬진강 레일바이크, 증기기관차, 섬진강 래프팅, 카누, 섬진강천문대 등 누구나 가보고 싶고 체험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즐비해 전국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지역으로서 곡성관광의 미래는 한층 더 밝고 희망찰 것이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 네티즌이 뽑은 ‘2015 베스트 그 곳’에 선정되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올해의 관광도시에 선정될 수 있도록 관광수용태세 개선 등 관광정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주요 관광지에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힐링 관광상품을 가미해 수준 높은 서비스와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을 끌어들임으로써 지역관광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