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상 남 (옥과119안전센터)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갑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는 제때 해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운동 : 몸을 움직이는 행위는 정신적인 이완을 도와 힐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야외에서 가볍게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할 경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은 면력역을 얻을 수 있으나, 지나친 운동은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2.충분한 휴식 : 현대인들의 서구화된 생활습관은 더욱 더 피로하게 만들어 지친 일상을 만듭니다. 피로가 누적되어 육체적 스트레스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의식적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독서 : 영국 서식스대학교 인지심경심리학과 루이스박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6분가량의 독서시간만으로도 스트레스가 68%나 감소됩니다. 어떠한 책을 읽는지는 중요하지는 않고, 작가의 상상 속 공간에 빠져 일상을 잊을 수 있으면 그외에도 어휘력, 이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니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보면 도움이 됩니다.

4.규칙적인 식사 :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좋겠지만, 그보다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음식을 매일 정해진 시간에 섭취를 해야 합니다.

5.산책 : 모든 근심과 걱정을 잊어버리고 간단히 산책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수많은 사람들을 구경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6.소통과 상호작용 : 현실의 어려움과 소외감으로 인해 사람들은 우울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늘 소통하며 상호작용을 하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7.긍정적인 마인드 : 웃음치료가 있듯이 긍정적이며 낙천적인 생각을 통해 스트레스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을 다스리며 천천히 생각을 정리하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