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3이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와 관련 한국농어촌공사곡성지사와 손잡고 바른선거실천 서약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제20대 국회의원선거의 정책선거문화 조성 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매니페스토 등 유권자가 알아야 할 사항 안내와 한국농어촌곡성지사 임직원 30여명이 참공약을 선택한다는 서약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투표참여 서약을 한 한국농어촌공사곡성지사 노용호 차장은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가 축제의 장이 되도록 힘을 보탤 수 있어서 기쁘다. 서약을 통해 투표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며 주변 사람들에게 투표 참여를 독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선관위 관계자는 정책선거가 되기 위해서는 후보자는 유권자가 바라는 실행 가능한 공약을 제시하여 정책중심으로 경쟁하고, 유권자는 선거공보, 선관위정책공약알리미(http://party.nec.go.kr)등을 통해 공약을 꼼꼼히 비교해 본 후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곡성군선관위는 유권자의 선거에 대한 관심 유도와 투표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늘 3월 21일 한국농어촌공사곡성지사에 이어 3월 22일 곡성우체국과 함께 본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 갈 것이며 앞으로도 유권자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