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섬진강기차마을이 ‘트래블아이’와 ‘트래블투데이’가 주최한 ‘트래블아이 어워즈’에서 2년 연속 ‘공공부문 최우수 관광시설’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자체 관광정보에 대한 참여도와 관여도를 바탕으로 지역 호감도 지수를 산출하는 정량적 평가와 트래블투데이, 트래블피플,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정성적 평가를 통해 ‘곡성섬진강기차마을’이 지역의 관광 활성화와 관광 매력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군 관계자는 “곡성섬진강기차마을을 지역의 관광자원과 연계해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특색 있고 좀 더 새로운 볼거리를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하며, “이미 전국적인 관광명소인 섬진강기차마을을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더불어 관광소득이 지역 주민에게 돌아 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트래블아이’는 전국 229개 지자체의 관광정보와 트래블 지수에 따른 관광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관광정보 마케팅 플랫폼이다. 국내 여행, 맛집, 관광지, 축제, 문화, 체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문화마케팅연구소’에서 다년간의 관광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