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노인복지관(관장 이동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문화나눔 효(孝) 콘서트’ 및 ‘자장면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 어르신, 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효사랑봉사단(회장 이홍석), 금농반점(대표 조장옥), 센스음악동아리(회장 권혁문), 바른길치과(원장 길기성), 국제마인드교육원의 후원을 통해 이뤄졌다.

식전행사로 최근 개원한 바른길치과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구강검진 및 상담 등을 전개하고 준비한 구강용품 등을 나누어 드렸다.

또한 문화나눔 효(孝) 콘서트는 최형식 군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담양남초 학생들의 댄스, 율동, 연극(‘함사세요’), 담양군복지재단 김용 이사장 부부와 센스음악동아리의 색소폰 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의 마음에 행복을 가득 전했다.

그리고 장면 나눔행사는 효사랑봉사단과 금농반점에서 재료일체와 기계를 지원하여 현장에서 어르신들에게 자장면과 우동을 대접했는데 준비한 음식이 금세 동나 추가로 음식을 마련할 만큼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날 자장면 나눔 행사 후 담양군노인복지관, 효사랑봉사단, 금농반점은 어르신들의 행복 증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자장면 무료급식 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다은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