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은 5월 9일 목요일 오후 4시 곡성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소설가 이철환 씨(사진)를 초청해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철환 작가는 2000년대 초반 ‘연탄길’이라는 작품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그 후 KBS2 ‘TV동화 행복한세상’, YTN ‘피플 인 뉴스’ 등 TV와 라디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전해주며 작가이자 화가로 활동 중이다. 특히 2000년부터 도서 수익의 10%를 ‘연탄길 나눔터 기금’으로 출연해 어린 시절의 자신처럼 낮고 그늘진 곳의 사람들을 위해 후원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인간의 본성과 감정에 대한 통찰력으로 진정한 소통과 대인관계법에 대한 방향을 모색한다. 강연에서는 누군가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진심을 다해 상대방에게 말하고, 어떻게 사고해야 하는지 그리고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를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 가야할 지 허심탄회한 이야기가 오고 갈 예정이다.

곡성군 리더스 아카데미는 인문, 교양, 건강,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대한민국 저명인사를 초청해 매월 둘째 주, 넷째 주에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수강료도 무료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