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리더스아카데미에서 오는 13일 오후 4시 곡성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한국웃음연구소 이요셉 소장을 초청해 ‘얼굴이 펴야 인생이 핀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이요셉 소장은 국내 웃음치료사 1호로 알려져 있다. 웃음을 통해 사람들이 행복해지고 자기답게 살 수 있도록 웃음치료를 연구하고 있다. 그의 철학은 단순명료하다. ‘행복한 사람이 웃는 것이 아니라, 웃는 사람이 행복하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신념으로 열정적인 웃음전도사가 되어 각종 TV와 라디오 등을 통해 웃음특강을 진행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2002년부터는 ‘웃음나눔 & 행복나눔’을 통해 재능기부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요셉 소장에 의하면 일상의 크고 작은 버릇들이 습관으로 굳어지고, 결국에는 한 사람의 품성과 개성, 인격에 만들게 된다. 특히 얼굴 표정에는 그 사람이 살아온 삶의 태도가 그대로 드러나게 되므로 항상 웃음을 통해 긍정적인 습관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군 관계자는 “웃음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많은 군민들의 참석을 당부했다.

한편 곡성군 리더스 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저명인사를 초청해 지역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전문 지식 공유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강연이 진행되며,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