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 오후 3시 30분, 오프닝 공연 ‘little concert’

해동문화예술촌은 지난 두 달여간 약 11,000여명의 관람객을 유치시킨 국제전 ‘도시 리듬과 예술적 행동’에 이어 31일 ‘꿈’이라는 새로운 전시를 선보인다.

오는 31일 음악가 이승규의 대중 참여 오프닝 공연 ‘little concert’를 시작으로 전시가 시작되며, 11월 3일까지 운영된다.

전시 ‘꿈’의 오픈을 앞두고 해동문화예술촌에는 한 가지 변화를 찾아볼 수 있는데, 아동 대상의 예술 교육·체험 프로그램이었던 ‘상상나래’가 프로그램에 그치지 않고 공간의 명칭이 됐다. 이렇듯 운영 철학에 적합한 공간별 명칭을 확정시킴으로써 해동문화예술촌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고 있다.

전시는 해동문화예술촌 내 ‘갤러리 아레아’와 ‘상상나래’동으로 운영되는데 회화, 섬유, 판화, 조각,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시각 미술을 만나볼 수 있으며 아동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꿈꾸는...’이라는 특별전으로 구성됐다.

양초롱 총감독은 이번 전시 기획을 하며 “꿈은 인간 미래의 중요한 추동력이다. 꿈이 누군가에게 동사형이 될 때, 단지 명사 형태의 고착형(작업)을 가리키는 것이 아닌,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지시한다는 점에서 그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다”라고 말하며 “지역민과 관람객의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은정 군민기자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