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초중고 모든 학년 등교 시점도 일주일씩 순연

전국 초·중·고교생의 등교 수업이 20일로 연기됐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1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당초 13일 고3학년부터 등교 수업을 실시하려던 기존 계획을 학생 감염 우려가 크다며 20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대입 준비가 급한 고3학년생은 기존 13일에서 20일 첫 등교 수업을 시작한다. 나머지 학년도 당초 계획보다 일주일 늦게 세 차례로 나눠 등교하게 된다.

고2·중3·초1∼2·유치원생은 27일, 고1·중2·초3∼4학년은 6월 3일로 등교가 미뤄졌다. 중1과 초5∼6학년은 6월 8일 마지막으로 등교한다.

지난 4일 교육부가 발표했던 학년별 등교수업 일정이 일주일씩 순연된 것이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질병관리본부, 방역당국과 협의를 거쳐 학생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일주일 연기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교육부가 추가 등교 연기를 결정한 이유는 이태원 클럽발 재확산 및 집단감염 우려가 가장 컸다.

황금연휴 기간 이틀 연속 두 자릿수 이상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지역감염 사례도 잇따라 나오고 있어서다.

또 의료계·방역 당국과 교육계의 적극적인 개학 연기 논의와 학부모 다수가 등교를 연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자 유 부총리와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은 11일 오후 3시에 긴급 영상 회의를 열어 등교 연기를 전격 결정했다.

하지만 학년별 등교 수업 시작일이 다음 주에 또다시 연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